Newsroom

블로그 | 성장일기 2025-09-15 오세훈 시장이 휴로틱스를 찾은 이유?

 

지난 9월, 저희 휴로틱스 팀은 활기가 넘치는 '트라이 에브리싱 2025' 현장에 있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축제답게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는데요. 그중에서도 저희 휴로틱스 부스에 유독 많은 시선이 쏠려 저희도 깜짝 놀랐습니다.

'로봇 재활, 직접 경험할 수 있나요?'

이번 행사의 주제가 '체험'이었던 만큼, 저희 부스는 '보기만 하는 곳'이 아니라 '직접 걸어보는 곳'이었습니다. 휴로틱스의 로봇슈트를 직접 체험해보려는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고, 생애 처음으로 로봇의 도움을 받아 걸어보는 경험에 모두 감탄사를 연발하셨습니다. 저희 기술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와 희망을 줄 수 있는지 다시 한번 피부로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시청에 온 줄 알았어요' - 오세훈 서울시장님의 깜짝 방문

그렇게 바쁜 하루를 보내던 중, 정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오세훈 서울시장님이 저희 부스를 찾아주신 겁니다. 시장님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휴로틱스 이기욱 대표님과 직접 만나 로봇 재활의 미래와 기술에 대한 진지한 대화를 나누셨습니다. 로봇 산업에 대한 서울시의 깊은 관심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고, 저희에게는 큰 힘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자리에서 저희 휴로틱스의 잘생긴 본부장님께서 언론사 인터뷰를 진행하셨는데요.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와 저희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세요! 

출처 : 딜사이트경제TV

 

보행 재활, 모두에게 더 가까이

트라이 에브리싱은 저희에게 단순한 행사가 아니었습니다. 국내외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로봇 재활의 가치를 직접 알리고 소통하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에 힘입어, 저희는 앞으로도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계속해서 혁신을 이어나갈 것입니다.